커뮤니티

FAQ

54 로그인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저장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의할점은 무엇인가요?

'아이디저장', '비밀번호저장'은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공용 PC에서는 사용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저장', '비밀번호저장'은 브라우저에서 쿠키가 허용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도용이 의심되는 장소에서는 반드시 저장하지 않으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저장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삭제하고자 하신다면, 브라우저 쿠키를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 맞게 쿠키 설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브라우저 상단메뉴 중 도구>인터넷옵션 선택
2. 일반탭 >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쿠키를 삭제
3.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다시 시작합니다.

53 휴면 상태 해제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차 휴면 안내 메일을 받으시고 한 달 후,

2차 휴면 안내 메일을 받으시고 1주일 후에 휴면 아이디로 전환이 됩니다.


휴면아이디로 전환이 된 후 아이디 재사용을 하시고 싶으시다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T : 02-558-5144  / E : odyssey@wiseinc.co.kr

52 휴면 안내 메일을 받았는데, 갑자기 로그인이 안되네요.

1차 휴면 안내 메일을 받으시고 한 달 후,

2차 휴면 안내 메일을 받으시고 1주일 후에 휴면 아이디로 전환이 됩니다.

 

아직 한 달이 지나지 않았는데 로그인에 어려움이 있다면,

아이디/비밀번호가 불일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밀번호 찾기를 진행하시거나, 다른 로그인 오류 도움말을 참고해 주세요.

51 로그인했더니 자바 스크립트 설정 오류라고 나와요.

브라우저의 자바스크립트 설정이 "사용"으로 되어 있지 않으면 로그인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아래 브라우저별 자바스크립트 설정 방법을 보시고, 자바스크립트 설정 변경 후 재로그인 해주세요.

 

1. Internet Explorer

   ① 웹 브라우저의 상단 메뉴에서 "도구"를 클릭하고, "인터넷 옵션"을 선택 해주세요.
   ② "인터넷 옵션" 창에서 "보안" 탭을 선택 해주세요.
   ③ "보안" 탭에서 "사용자 지정 수준..."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④ "보안 설정 - 인터넷 영역" 창이 열리면, "스크립팅" 섹션을 찾아 주세요.
   ⑤ "스크립팅" 섹션 중 "Active 스크립팅" 항목에서 "사용"을 선택해주세요.
   ⑥ 경고 팝업창에서 "이 영역에 대한 설정을 변경하시겠습니까?" 메시지가 나오면 "예"를 클릭 해주세요.
   ⑦ "인터넷 옵션" 창에 돌아가면 "적용" -> "확인" 버튼을 순서대로 눌러 닫아 주세요.
   ⑧ 기존 웹 브라우저를 닫고 새로 열어 주세요.

 

2. Google Chrome

    ① 웹 브라우저의 상단 오른쪽 메뉴에서 "설정"를 클릭하고, 맨 아래줄의 "고급 설정 표시"을 선택 해주세요.
    ② "개인정보" 섹션에 있는 "콘텐츠 설정..."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③ "콘텐츠 설정..." 창에서 "자바스크립트" 항목을 찾아 주세요.
    ④ "자바스크립트" 항목에서 "모든 사이트에서 자바스크립트 실행 허용(권장)"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 해주세요. .
    ⑤ "설정" 탭을 닫은 후, 기존 웹 브라우저를 닫고 새로 열어 주세요.

50 PC에서 아이디,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했는데도 자꾸 틀리다고 나와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했는데도, 계속 잘못 입력 되었다고 나오나요?
 
본인이 맞게 입력했는데도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면,
최근에 비밀번호를 변경하셨는데,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자동 완성 기능 때문에
과거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자동 저장되어 있어 로그인 실패가 나올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브라우저별로 자동 완성기능을 해제한 후 이용해 주세요.

 

브라우저별 자동완성 기능 해제 방법
 
1. 인터넷 익스플로어(Internet Explorer)
① IE를 열고 [도구->인터넷 옵션] 을 클릭한 후 [내용 탭으로 이동], [자동 완성]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 주세요.
② 자동 완성 설정 창에서 [양식]과 [양식에 사용할 사용자 이름과 암호] 부분에 체크 해제를 하면 자동 완성 기능이 해제 됩니다.
③ 기존에 저장된 정보 삭제는 [도구->인터넷 옵션] 을 클릭 후 [일반] 탭에서 [검색 기록]에 있는 [삭제] 버튼을 누르세요.
④ 검색 기록 삭제 창에서 [양식 데이터]와 [암호]를 체크한 후, [삭제] 버튼을 누르면 삭제가 완료됩니다.

 

2. 크롬(Chrome)
①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서 [설정]을 클릭 후 하단의 고급 설정 표기를 누르면, 중간 부분에 [비밀번호 및 양식]가 있습니다.
② [클릭 한번으로 웹 양식을 작성하는 자동완성 사용] 및 [웹 비밀번호를 저장하도록 제안합니다.]를 체크 해제하면 자동 완성 기능이 해제 됩니다.
③ 기존에 저장된 정보 삭제는 다시,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서 [도구 ->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클릭하시면,
④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창 아래 부분에 있는 [비밀번호], [양식 데이터 자동완성] 에 체크하신 후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버튼을 누르면 삭제가 완료 됩니다.

 

49 로그인해도 로그인이 안되고, 첫화면으로 자꾸 돌아가요.

브라우저 쿠키 설정 오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 맞게 쿠키 설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브라우저 상단메뉴 중 도구>인터넷옵션 선택
2. 일반탭 >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쿠키를 삭제
3.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다시 시작합니다.

 

 

그래도 문제가 재현되면, 가장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 하세요.
- 익스플로러 다운로드
- 크롬 다운로드

 

 

쿠키 설정 문제가 아니라면,
번거로우시더라도 아래의 사항을 차례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고급설정 복원
①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탭 클릭
② 고급설정복원  버튼 클릭

 

2.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삭제
①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탭 클릭
② 보안 설정 화면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클릭 -> 오른쪽의 사이트 버튼 클릭
③ 웹사이트 목록에 datain.co.kr이 들어간 모든 사이트 제거

 

3.  제한된 사이트 삭제
①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탭 클릭
② 보안 설정 화면에서 제한된 사이트 클릭 -> 오른쪽의 사이트 버튼 클릭
③ 웹사이트 목록에서 datain.co.kr이 들어간 모든 사이트 제거

48 아이디 찾기시 인증 메일이 안와요

회원님의 메일시스템에서 스팸 차단, 또는  필터링이 되어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혹은 자주 보낼경우  스팸처리함으로 보내질 가능성도 있기에 다시한번 메일함을 확인해주시고
그럼에도 메일을 받지 못하셨다면 1:1 문의를 주시면 처리해드리겠습니다.
47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저장되어있어요. 어떻게 지우나요?

브라우저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를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 맞게 쿠키 설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브라우저 상단메뉴 중 도구>인터넷옵션 선택
2. 일반탭 >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쿠키를 삭제
3.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다시 시작합니다

46 로직설정은 무엇인가요?

해당 설문조사 프로젝트 내 특정 문항 혹은 보기항목을 다른 특정 문항 혹은 보기항목에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설문작성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읍니다.

데이터인 솔루션 내에 '표본/로직설정>로직설정'을 클릭하셔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로직설정은 설문문항을 모두 작성한 이후에 설정하시면 편리합니다.
로직설정에 대한 이용안내는 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5 표본설정은 무엇인가요?

해당 설문조사 프로젝트의 응답할 패널의 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문항별 혹은 문항과 문항의 교차되는 보기항목별로도 패널의 수를 세세하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44 설문문항을 페이지를 나눠서 보여주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혜는 경험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와이즈인컴퍼니에선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 사례들을 주기적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받으시는 여러분의 사업과 업무에 지혜가 가득하길 바랍니다. 더 많은 솔루션을 원하신다면 와이즈인컴퍼니에 메일회신 또는 연락부탁드립니다.
토픽 스토리
 2024년 9월 1주차
 키워드(이직의도)로 본 연구 동향

지혜는 경험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와이즈인컴퍼니에선 연구 논문을 바탕으로 연구자분들이 참고하실 수 있는 연구주제 관련 내용을 주기적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받으시는 여러분의 업무와 연구에 지혜가 가득하길 바랍니다.

더 많은 솔루션을 원하신다면 와이즈인컴퍼니에 메일회신 또는 연락부탁드립니다.

이번에 알아볼 키워드는 뭐야?

 

이번 주에 알아볼 키워드는 "이직의도"입니다. 이직의도에 대한 정의는 연구자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대표적으로는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습니다!


  • 이직이라는 행위에 대한 의식적이고 심도 깊은 의향이나 의지를 의미하며, 조직과의 고용관계를 그만두려는(quitting) 생각과 다른 기업과의 고용관계(alternative employment)에 대하여 찾아보는 의향을 나타내는 종합적인 직원의 의지로써, 이직에 대한 지각(withdrawal cognition)의 마지막 단계로 받아들여지고 있다(Mobley et al., 1978; Tett and Meyer, 1983).
  • 아직 실행되지 않은 조직을 떠나려는 의도적이고 계획적인 생각을 품은 심리상태이다(김식현, 1999; 오인수 외, 2007).
출처 : 네이버 뉴스
[뉴스 검색 결과]

이직의도에 대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데요. 뉴스 검색 결과, 간호사, 교사 등의 직군에 대한 이직의도 관련 기사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 연구도 기사 검색 결과와 동일한지 살펴볼까요?
관련 내용의 연구동향이 궁금해!


좋아요. 우선 이직의도에 관한 연구동향을 살펴 보겠습니다! 국내에서의 이직의도에 관한 연구는 1991년에 발행된 학술논문이 시작이었습니다.(※ 국내학위, 학술 논문 중 한국어 제목에 “이직의도”가 포함된 논문만을 대상(2024년 제외))


2023년부터 최근 10년간 이직의도에 관해 발행된 학위, 학술논문의 수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국내학위, 학술 논문 중 한국어 제목에 “이직의도”가 포함된 논문만을 대상(2024년 제외)
[최근 10년간 국내 학위, 학술 논문 발행 수]


매해 적지 않은 수의 논문이 발행되는 것을 보면 기업 및 특정 직종 종사자에 대한 이직의도에 대한 관심이 점점 대두되는 것에 대한 영향일 수도 있겠습니다.

그래서 어떤 척도와 함께 연구가 된거야?

텍스트 분석 결과를 살펴보면서 말씀드릴게요. RISS에서 "이직의도"로 검색하였을 때 나오는 논문 중 제목에 "이직의도"가 포함된 국내논문만을 활용하여 텍스트 분석을 진행했습니다!

※ 국내학위, 학술 논문 중 한국어 제목에 “이직의도”가 포함된 논문만을 대상(2024년 제외)

[워드클라우드와 네트워크 분석 결과]


워드클라우드부터 살펴보도록 해요. 언급 빈도 상위 200개의 단어만 추출해서 그렸습니다. 이직의도와 함께 가장 많이 언급된 것은 직무만족”, “직무스트레스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직의도에 영향을 주는 척도로 연구에 함께 사용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네요. 뿐만 아니라 소진”, “리더십”, “조직몰입등도 연구에 함께 사용된 척도임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특히 눈에 띄는 부분은 간호사호텔”, “병원인데요. 간호사와 더불어 호텔 및 병원 종사자의 이직의도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네트워크 분석입니다. 언급 빈도가 높은 상위 10개의 단어를 추출하여 네트워크 분석을 진행하였습니다.

워드클라우드에서 확인했던 것과 동일하게 이직의도를 중심으로 "직무만족"과 "직무스트레스"가 가까이 위치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더불어 "소진", "조직몰입", "리더십"과 같은 척도도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직의도에 대한 연구를 진행할 때 해당 척도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죠!

 

간호사, 호텔 종사자와 같은 직업도 연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감정노동이라는 단어도 연관되어 있는 것을 보니, 의료, 교육계열 및 서비스직 종사자 대상 연구가 많이 이루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겠네요!


분석 자료 출처 : RISS, 키워드 검색 결과

이번 소식도 재미있으셨나요?


간단한 텍스트 분석을 통해 이직의도와 연관된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당연한 결과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분석 결과를 통해 예기치 못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도 있으니까요!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라 는 속담처럼, 당연해 보이는 결과도 한 번 더 확인해 보는 시간이 되었길 바랍니다. 이번 소식이 모든 분들께 유익하고 흥미로운 시간이었길 바랍니다.
43 설문문항 작성 유형은 어떤것이 있나요?

지혜는 경험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와이즈인컴퍼니에선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 사례들을 주기적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받으시는 여러분의 사업과 업무에 지혜가 가득하길 바랍니다. 더 많은 솔루션을 원하신다면 와이즈인컴퍼니에 메일회신 또는 연락부탁드립니다.
 2024년 8월 5주차
 사업성과조사 - 사람들을 결핵으로부터 지켜줘!

지혜는 경험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와이즈인컴퍼니에선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 사례들을 주기적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받으시는 여러분의 사업과 업무에 지혜가 가득하길 바랍니다.

더 많은 솔루션을 원하신다면 와이즈인컴퍼니에 메일회신 또는 연락부탁드립니다.

출처 : 대한결핵협회
와! 이 예쁜 그림은 뭐야?

 

이건 대한결핵협회가 만든 크리스마스 씰이에요! 다들 어릴 적 한 번씩 사본 적 있지 않나요? 크리스마스 씰은 결핵 퇴치 기금을 모으기 위해서 만들어진 그림이랍니다. 매년 다양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지고 있으며, 사진의 크리스마스 씰은 2022년에 발행되었답니다!

 

대한결핵협회는 1953년에 결핵 퇴치를 위하여 설립되었어요. 이곳은 창립 이래 결핵 발견 및 치료, 검사를 지원하며 결핵에 대해 홍보도 하고 있답니다. 대한결핵협회는 결핵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호흡기 질환 전반에 걸쳐서 연구와 지원을 하고 있어요!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6길 57

혹시 대한결핵협회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신가요?

로고를 누르면 안내해 줄 거예요!

아하! 그러면 와이즈인컴퍼니는 어떤 의뢰를 받았니?


와이즈인컴퍼니는 대한결핵협회로부터 취약계층 결핵 예방교육 결과 분석을 의뢰받았어요! 와이즈인컴퍼니가 대한결핵협회로부터 의뢰를 받은 것은 처음이 아니랍니다. 와이즈인컴퍼니는 이전부터 지속적으로 대한결핵협회의 여러 가지 의뢰를 수행해 왔어요. 이번 교육 사업 성과 조사 역시 처음이 아니랍니다!

 

대한결핵협회 STOP-TB 운동본부는 12개 언어권의 외국인과 한국인을 대상으로 결핵예방교육을 실시했답니다. 이번 조사는 이 교육의 효과성과 성과에 대해서 조사하는 것이에요. 바로 교육을 들은 사람들의 인식 변화를 조사하는 방법으로요.

 

이번 성과 조사 결과는 추후 더 나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입니다. 처음부터 완벽한 교육은 없을뿐더러, 의학의 발전에 따라서 더 나은 정보를 전해야 하기에 교육의 내용은 수시로 피드백을 거쳐야 하는 게 당연하지요.


사업의 성과를 확인하는 조사! 와이즈인과 함께라면 손쉽게 가능하답니다.

교육을 받은 사람들을 어떻게 조사했어?

[조사 설계표 일부]


먼저 이 조사 설계표를 봐 주세요. 이번 조사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결핵예방교육의 경우, 사이버연수원에서 온라인 동영상으로 제공하기도 한답니다. 즉, 온라인 설문지는 온라인 교육과 연계되어 제공되었어요.

 

조사는 교육 전후 실시되었습니다. 교육 전 설문지와 교육 후 설문지는 많은 부분에서 동일해요. 특히 결핵의 인식에 관하여 묻는 부분은 동일하답니다. 그리고 결핵에 대한 지식을 물어보는 문제들도 있어요. 교육 전에는 결핵에 대해서 모르던 부분을 교육 후 알게 된다면, 그만큼 직관적인 교육의 효과라 할 수 있지요.

 

두 설문지의 가장 큰 차이점은, 교육 후 설문지에는 교육에 대한 평가가 추가되어 있답니다. 당연하지요? 교육 전에는 교육에 대한 평가를 할 수 없으니까요.

 

다양한 언어권의 외국인에게도 조사를 했기 때문에, 설문지는 다양한 언어로 작성되었어요. 와이즈인은 외국인을 대상으로 리서치를 시행했던 경험도 풍부하답니다!

[영어 설문지 예시]
[몽골어 설문지 예시]
그러면 자료 분석은 어떻게 했어?

이번 설문조사의 표본 집단은 여럿으로 나눌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사용하는 언어로도 나눌 수 있고, 오프라인/온라인 교육으로도 나눌 수 있지요. 이외에 연령, 성별, 직업 같은 일반적인 방법으로도 나눌 수 있습니다.

 

당연히 자료 분석과 그 결과를 보여드리는 것은 전체와 더불어 각 집단별로 이루어졌어요. 즉, 전체 표본이 각 항목과 질문에 답변한 결과와 각 집단이 각 항목과 질문에 답변한 결과를 모두 보여드렸답니다.

[표와 그래프 예시]


그리고 이 자료들 중 일부는 교육 전과 교육 후를 비교해서 보여드렸어요. 두 지표의 차이를 보면서, 교육이 얼마나 효과적이었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세부적인 집단의 답변 결과를 활용하면, 더 섬세한 분석을 이끌어낼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몽골인들은 특히 교육 전후 결핵에 대한 태도 변화가 극적이구나’ 같은 식으로요. 반대로 특정 언어권에서 성과가 미진했다면, 그 언어를 사용한 교육이 부족한 점이나 오류가 없는지 검토해야겠지요.

이번 소식도 재미있으셨나요?


인류는 오랜 기간 동안 질병과 싸워왔답니다. 그 중 가장 큰 승리는 종두법을 통해 천연두를 정복한 것이지요. 이후에도 질병과의 전쟁은 계속해서 이어졌습니다. 최근 코로나-19가 가장 대표적인 경우이지요. 코로나-19 대유행 당시, 우리나라는 통계 조사와 분석을 활용하여 환자들을 관리하고 전염병을 추적했어요.

 

이처럼 의학과 통계 조사는 서로 뗄 수 없는 관계랍니다. 위의 예시와 약간 결은 다르지만, 이번 결핵 예방교육에 관한 조사도 통계 조사를 근거로 활용한 의학의 발전이에요. 통계는 가장 설득력있는 증거가 될 수 있음을 잊지 마세요.

 

‘너무 당연한 얘기 아니야?’라고 생각하시겠지만, 당연한 얘기가 아닙니다. 

통계가 뒷받침되지 않은 주장은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결과 분석은 통계적 근거와 함께.

꼭 이것을 체크해 보고 선택하세요.

42 설문조사시 패널 수 지정에 따른 비용은 얼마인가요?

지혜는 경험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와이즈인컴퍼니에선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 사례들을 주기적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받으시는 여러분의 사업과 업무에 지혜가 가득하길 바랍니다. 더 많은 솔루션을 원하신다면 와이즈인컴퍼니에 메일회신 또는 연락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