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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사례] 대중의 다양성과 니즈에 맞춘 발빠른 마케팅의 시작

등록일

2023-10-11

조회수

9

M광고대행사에서는 0OH(옥외광고)와 통신 가입자 대상으로 DM 마케팅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SNS플랫폼의 등장과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고객라이프스타일과 개개인의 다양성이 빠르게 확장되고 있고, 취향과 성향이 성향이 점점 세분화되고 있는 추세에 따라 광고대행사들은 정확한 시장분석과 고객 수요분석이 중요시 여겨지고 있습니다.
광고대행 업계에서 클라이언트에게 새로운 제안이나, 차별화 된 고객 소구 포인트를 제안할 때 다양한 서베이프로그램과 랩사에서 제공하는 트렌드 리포트를 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대행사마다 추구하고있는 설문항목과 각 대행사마다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기에는 일반적인 내용이 많았으며 차발화 된 분석 노하우를 어필하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대중의 다양성과 니즈에 맞춘 발빠른 마케팅의 시작

[데이터인 활용사례집: 마케팅 편]

M사에서도 나우앤서베이를 활용하여 자체 서베이를 진행했었는데 해당 솔루션의 경우 설문 수정시 배포링크가 수정되어 변경된 링크를 계속확인해야하고 링크 배포시에도 계속 변경된 링크를 삽입 해야한다는 점과 서브 도메인명이나 로고삽입 같은 사소한 부분에서도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M사에서는 기존 솔루션의 페인포인트를 보완하고 보다 다양한 기능과 분석, 리포팅 기능이 통합적으로 제공되고 설문에 최적화 된 카테고리가 있는 데이터인을 선택했습니다. 데이터인을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언론기사나, 트렌드리포트 에서 제공하는 분석이 아닌 데이터와 체계적인 설문을 통해 M사만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정량 정성적 분석이 가능했습니다.
또한 서베이부터 분석, 리포팅 까지 통합적으로 제공해주고 있어 분석 할애하는 시간을 줄이고 데이터인에서 제공하는 인사이트를 통해 클라이언트 니즈에 맞는 최적화된 제안과 경쟁력있는 아이디어 어필이 가능했습니다.
광고와 마케팅에 있어 콘텐츠, 퍼포먼스, 옥외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방법론을 통해 소비자 들의 흥미를 일으키고 액션을 유도하고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소비자들의 니즈와 라이프 패턴을 읽을 수 있는 통찰력 있는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M사는 통찰 력있는 기획과 소비자 들과의 접점을 더욱 가까이 하기 위해 데이터인을 활용한 철저한 관찰과 조사능력을 업그레이드 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