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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아우르는 토털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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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덕센터장님 주요 약력

경력)

서울시청, 대전시청, 안양시청, 노원구청, 구로구청, 서초구청, 서울특별시의회, 울산광역시의회, 서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호남대학교, 영남대학교, 교육부, 문화부, 중소기업청, 한국문화관광연구원, 한국생산성본부, 한국콘텐츠진흥원,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법제연구원,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대구여성가족재단, KBS, MBC, SBS, EBS, 농심, 해태제과, 제너럴밀스코리아 등의 연구/리서치 업무 수행


자격보유)

사회조사분석사(통계청/한국산업인력공단)

사회교육전문요원(교육부)

IAA Diploma(국제광고협회)

Mensa International(멘사인터내셔널)

 

Q) 데이터인솔루션을 어떤 경로로 알게 되었습니까?


A) 데이터인을 개발하신와이즈인컴퍼니의 김원표 대표님은 통계강의 분야의 손꼽히는 전문가로 인정받고 계시고 저도 강의를 여러 차례 수강한 바가 있습니다.

회사의 동료연구원과 함께 데이터인 솔루션의 발표회에 참석해서기능 및 특장점에 대해 소개를 받고 저희 회사에 유용한 프로그램이라고 판단되어 구매과정을 거쳐 도입하였습니다.

회사의 업무상 온라인을 통한 설문조사 및 자료의 분석에 많은시간을 할애하고 있는데 데이터인을 통해 효율적이면서 질적으로도 우수한 결과물 생성이 가능해서 현재까지 매우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Q) 데이터인솔루션을 이용하여 어떤 업무에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까?


A)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째, 온라인 설문을개발하고 설계하여 리서치를 수행하는 도구로 사용합니다.

둘째, 통계를 위한분석도구로 사용합니다.

 

Q) 데이터인솔루션이 어떻게 도움이 되셨습니까?


A) 기존에 사용하던온라인 설문개발 도구인 서베이**’는 가장 비용이 높은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면서도 여러 제약이 많아 자유로운 설문 구성이 어려웠습니다. 게다가 아무래도해외에서 개발한 서비스다 보니까 국내의 담당자가 있더라도 문의하고 답을 기다리는 데 상당한 시간이 걸려서 신속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데이터인은 자체 개발진을 통해 신속한 피드백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업무를 진행할 때 안심하고 수행할 수가 있어좋습니다.

자료분석이 필요한 경우 spss같은 통계프로그램을 다루어 통계처리를 하고 있지만, 재택근무나 외근을 하게 되는 경우도많다 보니 통계패키지를 사용하는 것이 제한적이었습니다. 많이 사용되는 spss같은 경우 개인적으로 사용하기엔 고가의 프로그램이다 보니 불법사용의 유혹도 있는데, 그러한 걱정없이 경제적으로도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하고 결과의 해석까지 제공하니까 전문적인 분석까지도 편리하게작업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Q) 데이터인솔루션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자 한다면 어떤 면을 특히 강조하고 싶으십니까?


A) 데이터인 솔루션의특징은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아우르는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본인의 필요와활용능력에 따라 사용범위는 그야말로 무궁무진하다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그 중에서도 특히 통계분석을 활용한 업무역량강화를추천합니다. 일을 하다 보면 각종 데이터가 누적되는데, 단순하게평균이나 합계를 구하는 것이 자료활용의 전부여서는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집단간 평균비교, 상관분석, 회귀분석 같은 난이도가 높지 않으면서도 유용한 통계기법들을사용하면 기존의 자료들로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간의 경험을 토대로 판단할 때 데이터인은현재 가장 잘 만들어진 통계분석 도구라고 장담합니다. 사무직과 연구직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면 통계 활용능력의여부가 중요한 경쟁력이 될 것입니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데이터인 솔루션을 이용하길 추천합니다.

 

Q) 데이터인솔루션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어떤 말씀을 해주시겠습니까?


A) 저는 데이터인의초기 버전부터 사용해 왔는데, 온라인 설문을 구성할 때 다양한 레이아웃과 디자인(배경, 폰트, 색상 등)을 제공하지 못했던 부분이 있었지만 현재는 거의 대부분 개선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작은 편의들이 계속해서 보완된다면 더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데이터인이 다른 유사한 도구들보다 강력하고 뛰어나긴 하지만 상당기간사용하며 익숙해진 기존의 방식들- 구글독스, 서베이몽키, spss - 을 데이터인으로 대신하는 데 머뭇거리는 사람들도많을 것 같습니다.

결국소비자들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아직까지 데이터인의 존재를 모르거나 장점에 대해 인지하지못하는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요구됩니다.

기존사용자로서 만족도가 높고, 여건이 된다면 지속적으로 사용할 생각입니다.현재로서도 완성도가 높고 좋은 기능들이 갖춰져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해보다는 내년에, 내년보다는내후년에 더욱 성장하고 발전된 데이터인을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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